21기
Web
Android
팀플, 좀 더 평화롭고 즐겁게 진행할 수는 없을까?
팀원
박예령
김혜리
김연수
이지율
강정현
정세희
최상록
곽은욱
김예진
프로그램
Figma
React
Typescript
Java
SpringBoot
Kotlin
MVI-Compose
대학생 열 명 중 아홉 명이 경험하는 부정적인 팀플 경험.
티미티미는 팀플 중에 발생하는 부정적인 경험들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팀플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제작되었어요.
오직 팀플만을 위해 만들어진 다양한 기능으로 평화로운 팀플을 진행해보세요!
project-content-image
팀 회고
박예령 / PM
PM으로서 기획부터 런칭까지 온전히 한 사이클을 경험하며 리드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고하며 조금 더 나은 UX를 위해 고민하던 시간,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덕분에 정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개발 모든 팀원이 프로덕트에 애정을 가지고 기획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올 3팀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한 플젝이었습니다:) 서비스의 개선과 운영까지,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아쟈쟈!🖤
김혜리 / Design
보다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참여하고 싶었는데, YAPP에서 제가 하고 싶었던 것들을 모두 경험하게되어 좋았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다양한 오류를 겪으며 디자이너로서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끝까지 함께 한 팀원들을 만나 행복한 4개월이었습니다. 즐거운 경험하고 갑니다~
이지율 / Backend
거의 반 년이라는 시간 동안 얍에서 활동하면서 정말 알찬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와 PM까지 한팀으로 일하면서 정말 하나의 스타트업 느낌을 경험해봤디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다들 주말 반납하면서 하나의 서비스를 완성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얍에서 준비해주신 여러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들을 만나 교류할수 있었던 부분도 특히 좋았습니다! 다음 기수에도 꼭 함께하고 싶네용~
최상록 / Android
참으로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실력, 인성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팀원들 덕분에 프로젝트 내내 별 탈 없이 즐겁게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누군가 이 회고를 보신다면, YAPP에 들어오시길 꼭 추천 드립니다. 끝나고 나면 여러 방면으로 성장한 자신을 보고 계실테니까요!
김예진 / Web Frontend
한명한명 너무나도 훌륭한 팀원들과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시간 자체가 학생인 저에겐 감사했습니다. 특히 다양한 직군의 개발자분들 뿐만 아니라 pm, 디자이너 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재미있고 매우 의미있었습니다. 팀원들과 상의하여 얍 활동기간이 끝이 아니라 추후에도 서비스를 고도화하기로 하였고,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가 아니라 꾸준히 공부해나갈 수 있는 서비스가 만들어진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김연수 / Design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약 4달 동안의 시간동안 YAPP 올라운더 3팀에서 PM, 개발자들과 함께 '티미티미'를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배포해보는 시간이 너무 소중했습니다. 기획할 때부터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이디어 제시도 많이 하며 누구하나 이탈 없이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서비스의 스코프가 다른 팀에 비해 커서 페이지도 많고, 유저 플로우도 고민해야 할게 많았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우리 서비스를 사용할 때 어떤 점이 불편할지를 계속 고민하면서 유저 플로우를 개선하고 UI를 다듬으면서, 더 좋은 UX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배포를 하고 활동이 끝났지만, 아직 개선할 점이 많아 팀원들과 함께 더 다듬고 마무리 하여 운영하기로 했는데, 이 과정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저희 티미티미 서비스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평화롭고 재미있는 팀플 경험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강정현 / Backend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과 하나의 프로덕트를 완성해나가는 경험이 너무 즐거웠어요. 운이 좋게도 뛰어난 역량을 가진 팀원들을 만나서 짧은 기간동안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어요!
정세희 / Android
새로운 사람들과 삼삼오오 모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기획부터 앱 배포까지 모든 단계를 거쳐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곽은욱 / Web Frontend
YAPP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직군들 과 서비스를 함께 고민하고 기획할 수 있어서 혼자 프로젝트를 했던 경험과는 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팀원들과 함께해 좋은 서비스를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알 수 있었고 다른 직군과 소통하며 개발 외의 많은 것들을 얻어 갈 수 있었습니다. 개발적으로 공부했던 것들을 쏟아내고 부족한 점들을 파악할 수 있어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해 준 팀원들 고맙고 감사합니다.
더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