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에서 런칭까지, YAPP의 서비스들

YAPP에서 활동하는 구성원인 ‘야뿌’들이 만들어낸 프로젝트들이에요.

    #26기
    #Web
잇다
팀원
신민선
하아얀
박희수
서준환
장수빈
이충안
이승로
프로그램
Next.js
Typescript
Vanilla Extract
Storybook
Vercel
Tanstack Query
PWA
React Hook Form + Zod
Spring Boot
Java
MySQL
Spring Data JPA
Rest Docs
Swagger UI
AWS
Terraform
잇다는 없어져서는 안되는, 우리의 옆에 항상 지켜졌으면 하는 가게의 모습 그리고 우리의 음식 경험을 다채롭고 행복하게 기록할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다들 한 번쯤 ‘어 이 가게 언제 사라졌지?’ 한 적 있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사장님과 고객 그리고 그 고객들이 모여 식문화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잇다가 세상의 모든 맛집을 소개할 때 까지 존재하겠습니다.
project-content-imageproject-content-imageproject-content-imageproject-content-image
팀 회고
PM
신민선
프로젝트 처음 시작할땐 의욕에 차서 모두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었던 거 같은데, 뒷단에는 회사와 병행해야하는 상황으로 인해 온 힘을 다하지 못해서 살짝 아쉬움이 남았어요. 넘 좋은 분들,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 사람 한 사람들과 함께해서 넘 좋았고 앞으로도 우리 계속 보면서 서로의 성장을 향해 서로 피드백하고 나아갈 수 있는 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덕분에 짧은 시간이었지만 행복하게 프로젝트 할 수 있어서 너무 고마웠고 앞으로 더 많은 성장과 할 일들을 향해 .. 화이팅!!
Design
박희수
4개월이 진짜 순삭...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 동안 농민백암순대 팀원분들이랑 프로젝트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중간에 기획 방향 바꼈을 때 쉽지 않았을텐데도 묵묵히 따라와준 개발자 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민선, 아얀언니는 항상 누구보다 서비스에 진심인게 느껴졌고, 서로 많은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들 각자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서비스가 이렇게 잘 나온 것 같고 그래서 더 의미 있었습니다 좋은 팀원들 만나서 더할 나위 없이 즐거웠습니다~ 이제 MAU 만명 찍으러 가봅시다 🍚
Web
장수빈
4개월 동안 멋진 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YAPP을 하면서 큰 동기부여도 얻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 후회 없는 동아리 활동이었어요 🥹 바쁜 일정 속에도 기획을 꼼꼼하게 챙겨주신 민선님, 밤낮 가리지 않고 피그마에서 수많은 질문을 받아주신 아얀님, 희수님, 회사 다니시면서도 항상 꼼꼼하고 세심한 코드리뷰 남겨주신 준환님, 그리고 빠른 API와 튼튼한 인프라를 책임져주신 충안님, 승로님까지..!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잇다 사용자가 만명(ㅎㅎ)이 되는 그날까지 함께 달려나가길 🏃🏻‍♀️🏃🏻🚀
Server
이승로
어느새 4개월이라는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네요 모두 노력해주신덕에, 덕분에 즐겁게 프로젝트를 잘 마치게 되었네요! 생각보다 도전적인 이슈들이 많아서 기술적으로도 발전할 수 있었고 팀으로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좋은 인연 앞으로도 잘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고생많으셨어요 :)
Design
하아얀
무엇보다 많이 배우고 경험하기 위해 들어온 동아리였는데 민선이 희수와 같이 기획하고 디자인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고 지식, 기술적인 부분부터 생각, 경험까지 많은 자극 받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 짧은 기간안에 완성해야되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시간과 타협한다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아쉬움도 많이 남았었지만, 이전보다는 기획적인 부분부터 디자인부분까지 탄탄하게 생각하고 실행했던게 스스로도 느껴져서 만족스러운 활동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피쳐도 굉장히 많았다고 생각해서 과연 기간안에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긴 했지만 기간안에 완수하신걸 보면서 개발자분들에게도 고생많고 수고 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너무 많이 괴롭힌거 같아서 죄송해요~! 저는 동아리 활동에서 가장 얻어가는 부분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이번에도 좋은 사람들 많이 알아가게되어 기쁘고 4개월 끝나고 차단하지마시고ㅎㅎ 앞으로도 좋은 인연, 관계 꾸준히 이어가며 간간히 안부도 물을 수 있는 사이가 되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조만간 7명 다같이 꼭 밥먹어요~!
Web
서준환
다양한 부분을 반성하게 되고,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점을 배운 프로젝트입니다. 저 자신에게 아쉬웠던 것이 많은데요 일정을 위해 코드를 타협한 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지 못한 점, 정규 일정에 많이 빠진 점, 팀원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한편으론 죄송스럽기도 하고, 오래오래 만나면서 다양한 얘기를 더 나누고 싶어요. 민선 님! 한창 바쁘실 시기임에도 기획과 여러 일정 조율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아얀 님, 희수 님! 예쁜 디자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덕분에 즐겁게 화면 만들었어요! 수빈 님! 다양한 코드를 보고 많이 배웠어요! 특히 일정 조율과 소통 맡아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덕분에 너무 편했습니다! 아직 프론트 할 거 조금 남았으니 남은 것도 달려보시죵~!~! 승로 님, 충안 님! API 뚝딱,, 인프라 뚝딱,, 덕분에 프론트는 아무 걱정 없이 작업할 수 있었어요! 늦은 저녁까지도 고생해 주시고 감사했습니다!
Server
이충안
4개월동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같이 호흡을 맞춰 하나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기획과 디자인을 믿고 맡길 수 있었던 PD팀, 각각의 작업들을 성실히 해주신 개발팀 모두 고마워요!
더 둘러보기